알고리즘 문제풀이/백준

#2490 : 윷놀이

모항 2023. 3. 19. 01:12

풀이방법

 

 

 

2023.03.19

3줄의 입력값을 훑으면서, 각 줄마다,

0의 개수 혹은 1의 개수 중 한 가지만 센 후,

센 개수에 맞추어 switch-case 혹은 if문을 실행하면 된다.

 

코드

Java(2023.03.19)
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util.StringTokenizer;

public class Main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		
		//세 번 반복
		for(int i=0; i<3; i++) {
			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			Integer zero = 0;	//0의 개수를 저장할 변수 선언
			for(int j=0; j<4; j++) {	//0의 개수 세기
				if (st.nextToken().equals("0")) zero++;
			}
			//0의 개수에 따라 switch-case문을 실행
			switch(zero) {
			case 1: System.out.println("A"); break;
			case 2: System.out.println("B"); break;
			case 3: System.out.println("C"); break;
			case 4: System.out.println("D"); break;
			case 0: System.out.println("E"); break;
			}
		}

	}

}

'알고리즘 문제풀이 > 백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#2563 : 색종이  (0) 2023.03.19
#10798 : 세로읽기  (0) 2023.03.19
#1427 : 소트인사이드  (0) 2023.03.12
#2587 : 대표값2  (0) 2023.03.12
#10804 : 카드 역배치  (0) 2023.03.12